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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28개 게시글

번호 제목
  • 28 콜러스 플레이어의 단축키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위너스멘토 고객센터 입니다.

     

    콜러스 플레이어의 단축키를 알려드립니다. 

     


     

     

    궁금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고객센터 (☎070-8682-5735)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7 모든 스마트폰에서 수강(동영상)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위너스멘토 고객센터 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두 수강시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중국생산용휴대폰기기(예:샤오미하이8 등) 및  LG유플러스 홈보이 제공용 G패드 기기의 경우

    자체 튜닝OS 기기로 보안상의 문제가 있어 강의시청이 불가능한 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또한 루팅 or 탈옥​을 하여 튜닝OS로 변환한 기기 또한 보안상의 문제로 강의시청이 불가합니다.

     

    궁금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고객센터 (☎070-8682-5735)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6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 에서도 재생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위너스멘토 고객센터 입니다.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에서는 CD, DVD 및 기타 디지털 미디어 파일을 관리하고 재생하는 데 필요한

    고유한 미디어 플레이어와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Windows N 또는 KN 에디션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께서는

    미디어 기능 팩이 먼저 설치된 상태에서만 Kollus Player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현재 사용 중인 Windows에 맞는 버전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7 N (또는 KN) 서비스 팩 1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6546

     

    Windows 8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0685

     

    Windows 8.1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2503

     

    Windows 10 N (또는 KN) 사용자: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231​ 

     

    궁금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고객센터 (☎070-8682-5735)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5 캡쳐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접근이 차단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위너스멘토 고객센터 입니다.

     

    캡쳐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이를 감지하여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 카메라, 곰플레이어, 네이버캠, 팟인코더 등)

     

    또한 이전에 사용했던 캡쳐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동영상 재생을 할 경우에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료했다고 생각하지만, 종료되지 않은 상황이 많습니다.)

     

    Ctrl+Alt+Delete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로 들어가셔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등을 종료 후

    다시 한 번 동영상을 재생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PC 재부팅)

     

    그리고 가끔 프로그램에 따라 실행하지 않아도 설치만 되어있어도 재생이 안 되시는 경우도 있으니

    잘 사용하지 않으시는 캡쳐 프로그램이시라면 삭제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이용하실 시에는

    '모비즌' 이라는 어플이 혹시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이 어플도 삭제 후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궁금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고객센터 (☎070-8682-5735)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4 플레이어를 수동으로 직접 설치할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위너스멘토 고객센터 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Kollus Player가 다운로드 됩니다.

    반드시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브라우저의 버전에 적합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Chrome v44 이하, Mac OS X 사용자: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Microsoft Edge, Chrome v45 이상,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agent

     

     

    궁금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고객센터 (☎070-8682-5735)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3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위너스멘토 고객센터 입니다.

     

    Kollus Player를 처음 설치할 때는 현재 실행중인 모든 브라우저를 강제로 종료하게 됩니다.

    이 때,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잔존 프로세스로 인해 설치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럴경우 컴퓨터를 한번 부팅한 후 다시 설치작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고객센터 (☎070-8682-5735)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2 회사에서 강의 시청이 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위너스멘토 고객센터 입니다.

     

    회사에서 수강이 안 되시는 분들은 대부분 회사에서 설정한 방화벽으로 인해

    차단되어 수강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경우 회사에서는 모바일로 시청하시는 방법도 있으나, PC에서 꼭 시청해야하는 경우라면

    kollus player IP차단을 해제해야 수강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회사에서 특정 IP를 차단해제 해주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자분께 해당 IP차단 해제를 요청하시면 이용이 가능하시며

     

    위너스멘토 고객센터(070-8682-5735)나 홈페이지의 1:1문의 게시판에 문의 주시면

    kollus player IP차단 해제하시는 데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궁금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고객센터 (☎070-8682-5735)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1 Windows 10 Edge (엣지) 브라우저에서 Kollus 설치 에러가 나와요

    안녕하세요.

    위너스멘토 고객센터 입니다.

     

    Windows 10 Edge (엣지) 브라우저에서 Kollus 플레이어 설치 시 "다음 파일을 열수 없습니다" 메세지가 나올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Edge 브라우저가 아닌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는 Chrome (크롬) 을 구동하신 후에

       Kollus 플레이어를 다운 받아 다시 설치를 진행합니다.

     

    2) 또는 Edge 브라우저의 캐시를 삭제한 후 다시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3) 위와 같이 진행하였음에도 동일 현상 발생 시 [무시(I)] 버튼을 클릭한 후 플레이어 설치를 진행합니다.​ 

     

    궁금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고객센터 (☎070-8682-5735)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 맥북에서도 시청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위너스멘토 고객센터 입니다.

     

    Mac OS X 환경에서 강의를 재생하실 경우

    맥 전용 Kollus Player를 설치하신 후 재생이 가능합니다.

    맥 전용 Kollus Player는 아래의 환경에서만 설치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Mac OS X 10.9 (매버릭스; Mavericks)

    - Mac OS X 10.10 (요세미티; Yosemite)

    - Mac OS X 10.11 (엘 카피탠; El Capitan)

    - 또는 10.11 상위버전

     

    맥 OS 에서는 10.9.X 이상에서 콜러스 플레이어가 정상 동작 됩니다.

    만약 10.8.X 에서 OS를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으시면 수강이 불가능하시니

    10.8.X 버전 사용 중이면 맥 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v.kr.kollus.com/aBbsFl5f?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동영상 프로그램 설치 후

    정상적으로 시청이 되시는지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http://info.kollus.com/mac

     

    또한 설치진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Paralles(패러럴스), VMWare(브이엠웨어) 등 가상 머신을 통하여 Windows 운영체제에서

    Kollus Player를 구동하실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 단말기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 머신이 아닌 Bootcamp(부트캠프)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맥북과 아이폰 등 애플기기에서 수강하실 때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사파리(safari) 어플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구동이 되시니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 

     

    궁금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고객센터 (☎070-8682-5735)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9 재생할 때 화면이 깨져서 보여요.

    안녕하세요.

    위너스멘토 고객센터 입니다.

     

    Kollus Player는 트루 컬러 (32비트) 모드 및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사용하는 관계로

    다른 환경 설정 상태에서 플레이어 실행 시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디스플레이 항목에 아래와 같은 옵션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1. 트루 컬러(32비트) 또는 아주 높음(32비트)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2.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 "없음" 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궁금사항이 해결이 안되셨다면 고객센터 (☎070-8682-5735)로 연락 주시거나, 

    1:1문의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한 사항이 아직 해결되지않으셨다면?
1:1 문의하기로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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